카테고리 없음

리플넷 한국에서 태국으로 송금 가속화

비타80 2021. 8. 12. 19:02




제가 요즘 휴가도 다녀왔고, 확신은 있었지만 일단 하락한 상태로 코인들이 계속있다보니 재미가 없었는데 코인들이 반등을하여 다시 수익구간에 접어들다보니 기분도 좋고 잠시 블로그를 몇일 쉬었습니다.
그리고 리플이 제 포트폴리오에서 비중이 가장 높은데 어제 좋은소식이 있으면서 급등을 하였네요.😀😀😀


리플넷 한국에서 태국으로 송금 가속화



블록체인·암호화폐 솔루션 기업 리플은 국내 최대 비은행 송금 서비스 업체 중 하나인 글로벌머니익스프레스(GM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SBI 홀딩스 및 리플의 합작법인인 SBI 리플 아시아(SBI Ripple Asia)를 통해 이뤄졌다. GME는 한국에서 태국으로의 송금을 가속화 및 확장하기 위해 리플의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 기술인 리플넷(RippleNet)을 통해 시장 자본 기준 태국 최대 은행인 시암상업은행(SCB)과 제휴했다. 한국에 거주하는 태국인의 수는 18만4000명으로, 중국인 및 베트남인에 이어 세 번째로 많다.
GME와 SCB의 이번 리플넷 제휴는 리플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고객층을 강화하는 가운데 이뤄졌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리플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지역 중 하나로, 리플넷 거래량은 기존 및 새로운 리플넷 고객에 힘입어 매년 두 배가량 성장하고 있다.

리플넷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글로벌 네트워크의 파트너가 비즈니스 성과 및 확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탁월한 고객 경험, 간소화된 네트워크 파트너십, 유동성 관리 솔루션, 신용거래 및 최신 인프라를 통해 실시간 송금을 지원한다.


현재 리플은 SEC와 소송때문에 미국에선 거래정지 상태이고 아시아에서 거래가 많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소송전에도 아시아코인 이라는 느낌이 강했었죠. 아시아 지역에서 기술확장 및 고객확보를 빠르게 진행하는듯 한데 좋은결과가 있어 전세계적으로 퍼져나가길 바랍니다🙏




※공포탐욕지수

출처 : 두나무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과 동일한 70을 기록했다. 탐욕 단계가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웹서치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출처 : 두나무
출처 : 두나무



최근 연일 상승추세로 인하여 코인시장에 활기가 도네요😀😀😃
공포탐욕 지수가 70까지 상승하면서 탐욕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달 전보다 2배가량 시장반응이 좋아진 추세입니다. 하지만 상승후 조정다운 조정이 없어 살짝 불안한감은 있습니다.


김치프리미엄을 살펴보면 아직 역프리미엄으로 시장안정성도 좋아보입니다.



※ 김치프리미엄 현황

출처 : 크라이프라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