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 27

비트코인 10일 연속 상승

오늘은 코인시장 큰이슈는 없는듯 합니다. 아마존 코인결재이슈와 함께 비트코인이 반등했으나 아마존이 부인한뒤에도 꺾이지 않고 10일째 상승중입니다. 공포-탐욕지수도 탐욕상태이며 거래량이 늘어났네요. 지수가 한번은 꺾일듯 한데 계속 우상향이니 좋은면서 불안한 느낌입니다 😀 1. 비트코인 10일 연속 상승 비트코인 10일 연속 상승했다. (7/21~7/31) 7월21일부터 30일까지 10일 연속 상승이다. 2017년 5월 불장이후 최장시간이다. 비트코인은 지난 20일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2만9100달러선에서 저점을 기록한뒤 상승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비트코인은 21일 3만달러를 회복한뒤 26일부터 4만달러를 둘러싼 공방을 벌이면서도 종가가 시초가를 웃도는 상승행진을 이어왔다. 비트코인은 한국시간 31일 오전 ..

카테고리 없음 2021.07.31

리플 XRP 20% 가까이 급등

1. 유퀴즈에 조승우 출연 "일론 머스크~ 그 입좀 다물라" 어제 저녁에 TV에서 유퀴즈를 시청하다 조승우가 나오더라구요 ㅎㅎ 좋아하는 배우라서 보고 있었는데, 뜬금없이 "코인 해보셨어요?" 라고 말하더니 "몇달 전으로 돌아가서 일론머스크에게 그 입좀 다물라~~"라고 하고 싶었다길래 빵터졌네요😀😃😁 코인 투자하시는 분들은 모두가 공감하실듯 합니다😗 2. 리플 새 ODL 채널 개설 소식에 XRP 20% 가까이 급등 개인적으로 저는 리플 홀더이며 코인투자 종목중 가장 큰비중으로 가지고 있는데 좋은뉴스가 나와서 기분이 좋네요😀 리플이 일본과 필리핀 사이 송금, 결제 서비스를 위해 새로운 주문형 유동성(ODL) 채널을 개설한다는 소식에 XRP 가격이 급등했다. 리플은 이날 일본의 금융그룹 SBI의 자회사를 통해..

카테고리 없음 2021.07.29

아마존 비트코인 결제 허용 계획 없음

어제 비트코인 급등이후 아마존이 비트코인 결재 허용을 부인하면서 다시 주춤합니다. 그동안 하락장이다가 이제 상승전환 하나 했는데 아쉽긴하지만 계속 오르는 장세도 없고 내리는 장세도 없습니다. 적당히 횡보하다 다시 우상향으로 달리면 좋겠습니다😃 1. 아마존 비트코인 결제 허용 계획 없음 세계최대의 온라인 상거래업체인 아마존이 연내 암호화폐(가상화폐)를 결제수단으로 도입할 것이란 소문을 공식 부인함에 따라 비트코인이 급락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마존 대변인은 이날 오후 4시께 성명을 통해 “연내 아마존이 결제수단으로 암호화폐를 받아들일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또, 암호화폐를 계속해서 연구할 계획이며, 자체코인은 출시하지 않는다고합니다. 개인생각은 결국은 할것 같습니다 ㅎ 지..

카테고리 없음 2021.07.27

비트코인 상승이유

비트코인 반등성공 4,400만원대 탈환 비트코인이 오늘 최고 수준인 4,500만원까지 치솟으며 대대적인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현재 4,400만원대 유지중(업비트 기준) 3개월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한 후 최근 상승세로 돌아섰습니다. 바닥을 다지고 상승하고 있는듯 보이는데 현 상황을 유지한다면 비트코인이 마침내 이 같은 약세 행진을 깰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왜 상승했는가? 이유는 아래 3가지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첫째> 숏퀴즈 발생 암호화폐 분석가 알렉스 크루거는 “교과서같이 완벽한 숏스퀴즈를 경험했다”고 언급했다. 숏스퀴즈는 특정 자산에 대한 엄청난 베팅으로 인해 가격이 급상승할 때 발생하는 경향이 있다. 공매도(숏)들은 자신의 포지션을 커버(손실을 줄이기 위해)하기 위해 다시 매수할 수밖에 없..

카테고리 없음 2021.07.26

암호화폐 투자에 관한 생각

“암호화폐보다 더 위험한 것은 암호화폐에 투자하지 않는 것” 안녕하세요 비타80입니다. 오늘은 암호화폐 투자관련 내용 포스팅 입니다. "10년 후 당신의 아들 또는 딸이 비트코인이 3,000만원일 때 왜 사지 않았어요?" 라며 의아해 할 수 있다. 암호화폐보다 더 위험한 것은 암호화폐에 투자하지 않는 것이다. ※ 새로운 것은 위험하다 지난 25년 “인생을 건 투자”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기술주 투자다. IT 우량 기업도 매년 30% 씩 성장을 하기 어렵다. 암호화폐도 미래에 우상향 하지 말란법은 없다. 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구글, 테슬라, 삼성전자 같은 인생 투자가 나오지 말라는 법이 없다. 삼성전자 주식이 꾸준한 우상향에 강남아파트보다 더올랐다고 하는건 유명합니다 ㅎ 물론 최근은 개인들이 너무 ..

카테고리 없음 2021.07.25

아마존 블록체인 책임자 채용 공고 외 코인뉴스

1. 아마존 디지털 통화, 블록체인 책임자 채용 공고 전자상거래 대기업 아마존이 디지털 통화 및 블록체인 전략 책임자를 채용하고 있다고 23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회사는 채용 공고에서 블록체인, 분산원장,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 및 암호화폐에 관한 전문 지식을 활용해 이용 역량을 개발하고, 전체적인 비전과 제품 전략을 추진할 사람을 찾는다고 밝혔다. 또한 채용 예정자의 구체적인 임무는 “아마존의 디지털 통화 및 블록체인 전략과 제품 로드맵을 수행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아마존 대변인은 더블록에, 자사가 암호화폐 분야의 혁신에 관해 연구하고 있으며, 빠르고 저렴한 결제가 가능한 새로운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미래를 가능한 빨리 고객들에게 제공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아마존에서 비트코인으..

카테고리 없음 2021.07.24

직장인 재테크 TEST

재미삼아 재테크 습관 TEST 한번 해보세요😀 요즘 여러가지 재테크하는데 본인성향이 어떤지 재미로 한번 해봤습니다. 성격유형이랑 비슷한듯 하네요. 아래 클릭하시면 Test 진행가능합니다. https://nefing.com/6b32dab 나와 맞는 재테크 습관은? 직장인 재테크 TEST nefing.com 직장인 재테크 테스트는 나의 소비 습관을 알아볼 수 있는 13가지의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총 6가지의 유형으로 내게 맞는 재테크 습관을 알아보세요 - 결제창을 날아다니는 소비요정 - 1일 1복권을 실천하는 꿈돌이/꿈순이 - 오늘도 월급과 밀당 중 - 셀프투자를 아끼지 않는 야망꾼 - 계획대로 되고 있는 프로계획러 - 티끌 모아 태산! 동전 컬렉터 테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상품 추천하고 재테크할 수 있..

카테고리 없음 2021.07.23

빌애크먼 스타벅스 주식 매도

'제2의 워런버핏' 스타벅스 주식 팔고 이 주식 산 이유는요? 최근 해외주식에도 관심이 많고 투자를 하고 있는 서학개미들이 증가했습니다. 특히 작년부터 올해초반까지 테슬라 열풍이 불기도 했지요. 최근 리틀버핏, 차세대버핏이라 불리는 빌애크먼이 스타벅스 주식을 팔고 새로매수한 종목이 있다고 밝혀 화제가 되었습니다. 빌애크먼은 17년간 연평균 17%나 되는 수익률을 기록하면서 실력을 인정받았고, 특히 코로나19 직후 신용부도스와프(CDS)에 2,700만 달러를 투자하여 100배 수익을 올리면서 한국에서도 유명인사가 되었습니다. 또한 쿠팡의 초창기 투자자로도 알려져있고, 그는 보유한 쿠팡 주식 중 2,000만 주 이상을 자선단체에 기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평소 워렌버핏을 존경한다고 수차례 언급해왔었는데 ..

카테고리 없음 2021.07.23

일론머스크 비트코인 토론

1. 어제 일론머스크-잭도시-캐시우드의 비트코인 토론 에서 나온 주요 발언 1. 잭 도시: Square는 암호화폐 지갑 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관련 하드웨어 솔루션에 더욱 집중 2. 일론머스크: SpaceX는 여전히 비트코인 보유중이고, 한번도 매도하지 않음. 개인적으로는 이더, 도지보다는 비트코인을 많이 들고 있음. "만약 비트코인 가격이 떨어지면 나는 손실을 입는다. "난 비트코인 가격을 펌핑하면 했지 덤핑하지는 않는다. 그리고 나는 비트코인이 성공하길 바란다" 3. 머스크, 잭 도시에게 트위터가 광고주들에게 암호화폐로 광고비 지급 가능한가 묻자, 잭 도시가 고려할 의향이 있음을 보임 4. 머스크 - 비트코인 네크워크가 재생에너지를 더 사용한다면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받아들일 가능성이 높다고..

카테고리 없음 2021.07.22

인베스팅닷컴 로보어드바이저

이번은 주식 관련 포스팅입니다. AI기반 로보 어드바이저가 종목추천 하는 내용 입니다. 인베스팅닷컴은 유명해서 많은분들이 보실 것 같습니다. 저도 해외주식 투자할때 실시간 단가를 보려고 처음 접했는데, 요즘은 각 증권사 어플에서 프리장을 오후 5시부터 일찍 시작하니 잘볼수 있지요. 심심해서 인베스팅닷컴을 둘러보다 아래와 같은 문구를 발견했습니다. RS스코어와 AI(머신러닝/딥러닝) 기반으로 투자종목을 추천해드리는 Investing.com 공식 제휴 로보어드바이저 ‘로보인베스팅’입니다. AI가 머신러닝/딥러닝 기반으로 투자종목을 추천한다고 하길래 얼마나 잘하는지 호기심이 생겨서 한번 클릭해보았죠.😀 그럼먼저.. 어디서 보는지 알려드릴께요 ㅎ 1> 인베스팅 어플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1.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