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암호화폐 거래소

비타80 2021. 7. 10. 21:01

암호화폐 거래소


암호화폐 시장의 최대의 리스크는 거래소 리스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거래소 선택은 중요합니다.

암호화폐 투자자가 늘어나다 보니 스캠코인 및 사기 입출금이 갑자기 되지않는 먹튀사이트도 많아지고 있으며 정부의 규제도 이어지고 있으니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겠죠?




또 블록체인은 해킹으로부터 안전하지만 해킹, 횡령, 시세조작 등 거래소에서 터질 수 있는 사건들은 블록체인 기술이 아무리 발달해도 안전을 담보할 수 없는 영역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럼 우리나라 4대 거래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빗
대한민국 시중 은행으로부터 실명 확인이 가능한 입출금 계좌를 받은 거래소 목록입니다.



저는 업비트로만 거래중인데 아무래도 인증받은 거래소로만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거래소에 대한 소개입니다.



업비트(UPbit)
카카오스탁의 두나무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2017년 10월 오픈베타를 시작했으며, 거래량은 2021년 현재 국내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서비스 정식 론칭과 함께 Bittrex와 제휴 관계로서 주요 마켓(BTC, ETH, USDT)의 거래량을 공유했다. 2018년 1월 15일 자체 원화 마켓의 거래량이 비트렉스와 별도로 코인마켓캡(Coinmarketcap.com)에 리스팅되었으며, 그와 동시에 당시 세계 1위 거래소인 바이낸스를 제치고 원화 마켓 거래량만으로 세계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공식적으로 2019년 10월 비트렉스와 제휴를 종료하며, 거래량 토론은 종료됐다. 보유하고 있지도 않은 암호화폐를 판 혐의로, 사기죄로 압수수색을 당했다.


빗썸(Bithumb)
한때 세계 1위 거래량을 차지하기도 했으나, 후발주자인 업비트에게 다소 밀리는 모양새라 그런지 최근 상장을 많이 하고 있다. 외국인 대상으로 빗썸 글로벌(전세계 거래 총액 40위)을 따로 떼내서 거래량이 분리되었음에도, 국내 거래량만으로 전세계 거래 총액 20위 이내를 유지하고 있다. 2018년 빗썸 경영권 인수를 추진했던 BXA 컨소시엄이 발행한 토큰 판매와 관련하여 빗썸코리아와 빗썸홀딩스 의장을 사기혐의로 고소하여 압수수색을 당했다.




코인원(Coinone)
우수한 UI/UX, 유용한 Pro-Chart, 실시간 채팅 기능을 갖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로 보안에 대한 신뢰도를 강조했다. 실명계좌를 받은 거래소 중 유일하게 마진 거래를 지원했었으며, 현재 서비스는 종료됐다. 최근에는 이전과 다르게 공격적인 상장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장된 토큰이 많아 짐에 따라서 Main, Growth 마켓으로 각각 구분하고 있다.





코빗(Korbit)
대한민국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국내 4대 거래소에 항상 언급되지만 불편한 UX/UI와 상장된 토큰의 수가 적어 이용자는 중소형 거래소와 비슷한 수준이다. 한 때 신한은행에 의한 입금지연제의 영향으로 거래소 기능을 거의 상실함과 동시에 고객이 대거 이탈했다. 코인힐스 거래소 거래량 기준으로 국내 중소형 거래소들이 코빗의 거래량을 추월해 사실상 4대 거래소 는 실명계좌 발급 거래소로서의 의미가 강하다.





(참고자료) 전세계 거래소 순위
https://coinmarketcap.com/exchanges/volume/24-hour/

Top Cryptocurrency Exchanges Ranked By Volume | CoinMarketCap

See our list of cryptocurrency exchanges ✔️ Ranked by volume ✔️ Binance ✔️ Coinbase Pro ✔️ Huobi ✔️ Kraken ✔️ Bithumb ✔️ Bitfinex ✔️ And many more ✔️

coinmarketc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