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도지코인, 제작자마저 '손절'

비타80 2021. 7. 16. 12:52



오늘도 코인뉴스들은 제각각 입니다.
누가 승자가 될런지?

  1. 도지코인, 제작자마저 '손절'.."머스크 놀이터 됐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세계가 부자들의 놀이터가 됐다며 도지코인을 만든 장본인마저 도지코인을 버렸다고 미국의 CNBC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잭슨 팔머와 빌리 마커스는 2013년 밈에서 영감을 얻어 도지코인을 만들었다. 이후 올 들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도지코인을 띄웠다.


공동창업자 중 하나인 팔머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도지코인이 부자들의 놀이터가 됐다"며 "다시는 암호화폐 세계에 돌아가지 않을 것"이란 트윗을 날렸다.


2. 야놀자, 손정의 비전펀드서 2조원 투자 유치(종합)

여행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일본 소프트뱅크그룹의 비전펀드Ⅱ로부터 2조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5일 밝혔다.

업계에서는 당초 비전펀드의 투자 규모를 1조원 정도로 예상했으나, 야놀자는 2배에 달하는 투자금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무료로 코인테크 해볼까요? (밀크코인, 일명 야놀자코인) - https://winnersweet.tistory.com/m/8

무료로 코인테크 해볼까요? (밀크코인)

무료로 코인테크 해볼까요? 밀크코인 완전무료로 코인테크가 가능한 코인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 바로~~~ 두구두구두구두구 바로 밀크코인 입니다. 밀크코인은 야놀자 참여·여행·여가 등

winnersweet.tistory.com




3. 파월 연준 의장, “비트코인 변동성은 거품 신호, 결제 수단으로 실패”

파월 의장은 특히 암호화폐의 변동성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 그는 “우리는 비트코인의 가치가 상승하고 하락하는 것을 본다. 때때로, 그것은 다소 거품이 많은 시장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우리는 이 점을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월 의장이 지난 3월 비트코인을 투기의 도구라고 지칭한 후 비트코인 가격은 45% 가까이 하락했다.



4. 캐시 우드 “비트코인 에너지 소비는 사소한 문제”


우드는 15일(현지시간)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의 채굴 에너지 소비 문제가 시장의 주요 관심사이기는 하지만 일시적이고 사소한 문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우드는 중국의 암호화폐 금지 조치가 비트코이 가격 하락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사실을 인정하면서, 그러나 비트코인 가격이 곧 놀라운 반등을 할 것이라는 믿음을 나타냈다.

또한 그는 결단력 있는 대형 투자자들이 이미 투자했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향후 성장을 자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5. CBDC 관심 확대가 비트코인 압박 요인? … 전문가들 견해는??

비트코인이 15일(현지시간) 3만1000달러 지지선을 향해 후퇴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 여러 국가의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 출시 전망이 비트코인의 하락 요인 중 하나로 지적되고 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이 14일과 15일 미국 의회 경제 증언에서 CBDC에 관해 언급하면서 기존 암호화폐의 잠재적 경쟁자인 CBDC의 존재감이 다시 부각된 것이 비트코인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분석이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MJP 웰스 어드바이저스의 대표 브라이언 벤디그는 “세계 여러 나라 중앙은행들이 디지털 화폐 구상을 연구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돌면서 투자자들은 디지털 자산 공간에 많은 경쟁이 있음을 깨닫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CBDC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일부 디지털 자산의 가치를 희석시킬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에서는 CBDC 출시가 비트코인에 완전히 부정적 뉴스는 아닐 수도 있다는 의견도 나온다. TIAA 뱅크의 세계 시장 담당 대표 크리스 개프니는 블룸버그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CBDC에 관한 많은 이야기가 도는 것은 어떤 면에서 비트코인에 도전이 되고 비트코인의 지배적 위치에 도전이 되겠지만 디지털 화폐라는 아이디어 전체에 실질적으로 신뢰성을 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준은 오는 9월 CBDC 보고서를 발행할 계획이며 유럽중앙은행(ECB)은 디지털 유로 출범 가능성 조사를 공식 시작했다. 중국 등 일부 국가들은 CBDC 실전 사용을 앞두고 있다.


6. 옐런 장관 “파월 의장 연임, 대통령과 논의해보겠다”

옐런 장관은 15일(현지시간) CNBC와 인터뷰에서 “연준이 일을 잘해왔다(good job)”고 말했다. 그러나 더 이상의 자세한 평가는 하지 않았다.

옐런 장관은 파월 의장이 두번째 임기를 위해 바이든 대통령의 지명을 받을 것인지 질문을 받자 “대통령과 논의할 문제”라고만 답했다.

파월 의장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2018년 임명했다. 당시 연준 의장은 옐런 장관이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옐런 의장의 연임 대신 새롭게 파월을 수장에 앉혔다.

파월 의장의 임기는 내년 2월까지다. 관례를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늦여름 또는 가을에는 연준 의장을 지명해야한다.



7. “연준, 테이퍼링 시늉만” ..비트코인 하락시 매수–아이스디에셋

미국 국채 수익률은 점차 상승하고, 주식, 금 등 자산가격이 하락 압력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됐다. 비트코인을 포함한 디지털 자산시장도 투자 수요 유입이 제한될 전망이다.

디지털 자산 포트폴리오 제공 회사 아이스디지털에셋(Aes Digital Asset : 대표 이형승)은 16일 이같은 내용의 시장 전망 보고서를 발표했다.

아이스디지털에셋(이하 아이스디에셋)은 기존 자산시장의 가격 조정은 궁극적으로 디지털 자산 투자에 대한 관심 제고로 이어지면서 비트코인을 저가 매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했다.


BONUS. 재미로 보는 코인만화

예비 코인어 : 비싸다 ㅡ 망했다 ㅡ 거품이다
노 코인어 : 버블 ㅡ 그럴줄 알았다 ㅡ 버블
코인어 : 존버 ㅡ 존버 ㅡ 존버


그리고....🤣



※코인매수 동향

죄다 빨간색... 다들 팔고있네요.



※코인 공포탐욕 지수

공포를 느끼고 있는 장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