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소프트뱅크 암호화폐 거래소 투자 참여

비타80 2021. 7. 17. 17:06



1. 소프트뱅크, 블록원의 암호화폐 거래소 불리시 투자 참여

보도에 따르면, 소프트뱅크의 계열사 SB 노스스타(SB Northstar)가 상장 예정인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와 출범 예정인 암호화폐 거래소 불리시(Bullish)에 대한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불리시 :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기업 블록원이 출범 준비 중인 EOS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거래소로, 피터 틸과 마이크 노보그라츠 등 암호화폐 투자자, 알랜 하워드와 같은 헤지펀드도 투자에 참여했다.

블룸버그가 입수한 투자 계획에서는 SN노스스타가 불리시의 주식 750만주를 매입하고, SPAC 기업에 300만개의 사모채권보증을 매입하기로 했다.

앞서 블룸버그는 이 SPAC 계약이 블랙록, 갤럭시 디지털, EFM 자산운용 등이 3억달러 이상 투자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톰 팔리 전 뉴욕증권거래소(NYS) 사장이 불리쉬의 CEO를 맡는 조건을 포함하고 있다고 전했다.


2. 미국 테네시주 잭슨시, 인플레이션 해지위해 비트코인으로 세금받는 방안 추진

미국 테네시주 잭슨시의 스콧 콘저(Scott Conger)시장이 16일(현지시간) 재산세를 비트코인으로 받기 위한 연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그는 시청 종사자들이 비트코인으로 최선의 급여를 받을 수 있도록 허용하는 방안도 함께 연구 중이라고 설명했다.

물가가 지난 2년 간 6.3% 상승했고, 자신의 일생 동안 172.8% 올랐다면서, 왜 인플레이션을 받아들여야 하고, 왜 중앙 정부에 더 이상을 요구할 수 없는 지를 반문했다.

그는 해마다 달러 가치는 떨어지고 반등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문제의 해결책은 오직 비트코인 뿐이라고 강조했다.


3. 석유회사 블랙록, 크립토산업진출…중국 탈출 채굴기 100만대 관리 계약

LA소재 블랙록(Black Rock Petroleum Company.BKRP) 석유회사는 옵티멈 마이닝 호스트사(Optimum Mining Host Limited Liability Co)가 중국에서 캐나다로 재배치하는 채굴기 최대 100만 대의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는 계약을 채결했다고 1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4. 비트코인 매집하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10대 주주…블랙록 등 월가 주류가 대주주

비트코인 매집하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10대 주주…블랙록 등 월가 주류가 대주주이다.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인 마이클 세일러가 이끄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기업 여유 자금과 회사채 발행 자금 등을 모두 비트코인 매입에 쏟아 넣고 있어 주주구성도 관심이다.

LA에 본사를 두고 있고 전통있는(1931년 설립) 회사인 더캐피탈그룹의 CRMC사(Capital Research & Management Co)가 두 번째로 많은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전문투자회사인 뱅가드 그룹과 투자은행 모건스탠리도 주요 주주로 들어가 있는 등 월가 주류가 대거 포함돼 있다.


5. 비트코인은 구글 애플 같은 카테고리 킬러, 장기 보유해야–마이클 세일러

마이클 세일러는 기업 여유 자금과 회사채 발행 자금을 모두 비트코인 매입에 사용하고 있는 나스닥 상장 기업 마이크로 스트레티지의 CEO이다.

마이클 세일러는 “당신이 사서 보유하고 있다면 그게 훌륭한 선택이다. 당신이 중간에 팔았다면 실수한 것이다. 반드시 페이스복,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카테고리 킬러를 사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들 주식을 초기에 매입해 10년 이상 보유했다.

그는 “문제는 우승자가 결정될 때까지의 시간”이라며 ’30년을 기다려야 한다면 수익을 얻지 못할 것이다. 페이스북 등은 10년 동안 승리해 왔다. 그리고 지금도 이익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도 10년 안에 큰 수익을 주고 계속 수익을 줄 것이라는 설명이다.



6. 므누신 전 미국 재무장관 “비트코인 구입, 완벽하게 문제 없다”


스티븐 므누신(Steven Mnuchin) 전 미국 재무장관이 “비트코인을 구입하는 건 완벽하게 문제 없다”고 CNBC 인터뷰를 통해 전했다.

그러나 므누신은 “비트코인은 규제된 세상에 있어야 한다”고 전했는데, 그는 과거 재무장관 재임 시절인 2019년 7월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디지털판 스위스 은행이 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전한적이 있다. 므누신은 최근 퇴임 이후 (암호화폐에 대한 관점이) 조금 진화했다고 인정했지만, “개인 포트폴리오에 비트코인을 추가하지는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BONUS. 재미로 보는 코인만화

상상속의 존버는 꽃길만 걷는 길인데
현실속의 존버는 미친변동폭으로 멘탈갈림...





※코인매수 동향





※코인 공포탐욕 지수

극단적 공포지속.
투심이 위축되면서 극단적공포 단계가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 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 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