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일론머스크 비트코인 토론

비타80 2021. 7. 22. 19:08



1. 어제 일론머스크-잭도시-캐시우드의 비트코인 토론 에서 나온 주요 발언
잭도시, 캐시우드, 일론머스크


1. 잭 도시: Square는 암호화폐 지갑 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관련 하드웨어 솔루션에 더욱 집중

2. 일론머스크: SpaceX는 여전히 비트코인 보유중이고, 한번도 매도하지 않음. 개인적으로는 이더, 도지보다는 비트코인을 많이 들고 있음. "만약 비트코인 가격이 떨어지면 나는 손실을 입는다.
"난 비트코인 가격을 펌핑하면 했지 덤핑하지는 않는다. 그리고 나는 비트코인이 성공하길 바란다"

3. 머스크, 잭 도시에게 트위터가 광고주들에게 암호화폐로 광고비 지급 가능한가 묻자, 잭 도시가 고려할 의향이 있음을 보임

4. 머스크 - 비트코인 네크워크가 재생에너지를 더 사용한다면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받아들일 가능성이 높다고 믿는다.

5. 캐시우드 - 비트코인이 금/현존 금융 시스템보다보다 더 환경 친화적이 될 것이라고 본다.

오랜만에 코인시장에 불을 지펴주는 발언이됐네요
다시 테슬라 살때 비트코인을 받아줄까요?

2. 美 연준 “민간 암호화폐는 위험, ‘디지털달러’는 혜택 크다”

레이얼 브레이너드

레이얼 브레이너드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가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민간 암호화폐의 위험성을 경고하면서 미국 중앙은행이 지원하는 ‘디지털 달러’의 강점을 홍보하고 나섰다. 중국이 정부가 통제할 수 있는 디지털 화폐를 대대적으로 추진하면서 미국 역시 중앙은행 기반의 암호화폐를 내세우고 있다.

24일(현지 시각) 미국 경제방송 CNBC에 따르면 브레이너드 이사는 이날 코인데스크가 주최한 온라인 콘퍼런스에서 미 중앙은행이 통제하는 디지털 통화가 효율적인 결제 시스템을 만들고 전통적인 은행 시스템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미국인들에게 금융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3. 美 법원, 리플-SEC 소송 증인 심문 일정 27일로 연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미국 현지 법원이 리플랩스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미등록 증권 판매' 혐의 소송 중 증인 심문 일정을 기존 19일에서 27일로 연기했다. 이와 관련 양측은 현지 법원 판사 사라 넷번에서 보낸 공동 서한에서 "증인 심문 관련 의견 차이를 좁히고 해결하는 데 상당한 진전을 이뤘으며, 향후 며칠간 추가 회의와 협의를 통해 윌리엄 힌먼 전 SEC 직원의 증언 관련 의견 차이를 좁혀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4. 거대부호 자산관리사 60% 암호화폐 투자—골드만삭스 서베이

거대 부호 가문의 자산을 관리해주는 패밀리 오피스(Family Office)의 60%가 이미 암호화폐에 투자했거나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

조사에 따르면 패밀리 오피스의 15%가 이미 암호화폐에 투자를 하고 있다고 답했다.

또 45%는 전례없는 통화 살포에 따른 높은 인플레이션, 장기적인 저금리와 여타의 거시경제 현상에 대비하기 위해 암호화폐 투자를 희망하고 있다.


5. 코인셰어 "기관, 이더리움에 1조원 이상 투자"

올해 들어 기관들이 이더리움(ETH)에 1조원 이상 투자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디지털 자산 운용사 코인셰어(CoinShares)가 지난 19일(미국시간)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기관들은 7월 셋째 주(7월 12일~7월 16일) 1170만달러 상당의 이더리움을 사들였다.

코인셰어는 "이더리움은 이달 3주 연속 자금 유입 형태를 보였다"며 "이로써 이더리움에의 올해 총 유입량이 10억달러에 근접했다"고 분석했다.

이번 보고서는 그레이스케일, 코인셰어, 3iQ, 21셰어, 비트와이즈, 퍼포즈(Purpose), ETC 인슈언스 등 디지털 자산 운용사의 자금 흐름을 토대로 작성됐다.



6. 그레이스케일 GBTC의 프리미엄은 5개월째 마이너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7. 그레이스케일 CEO "투자자들, 단기 변동성 충격 크지 않다"


세계 최대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의 최고경영자 마이클 소넨샤인(Michael Sonnenshein)이 블룸버그통신과 인터뷰에서 "그레이스케일 투자자 대부분은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암호화폐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려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며 "디파이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최근 시장의 극심한 변동성에 대해서는 "우리 투자자들은 중장기적 투자 위주로 하기 때문에 단기 변동성에 그다지 신경쓰지 않는다"며 "큰 충격을 받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충격받았을거 같은데...




BONUS. 재미로 보는 코인만화

50%나 하락했어?
지금 꽤 바보같이 느껴지겠다...





※코인매수 동향

오늘새벽 일론머스크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코인 가지고 있다고해서 반등세가 오랜만에 나왔습니다.




※코인 공포탐욕 지수

여전히 극단적 공포를 느끼는 상태 입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 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 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