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리플 XRP 20% 가까이 급등

비타80 2021. 7. 29. 12:40




1. 유퀴즈에 조승우 출연
"일론 머스크~ 그 입좀 다물라"

어제 저녁에 TV에서 유퀴즈를 시청하다 조승우가 나오더라구요 ㅎㅎ

좋아하는 배우라서 보고 있었는데, 뜬금없이
"코인 해보셨어요?" 라고 말하더니
"몇달 전으로 돌아가서 일론머스크에게 그 입좀 다물라~~"라고 하고 싶었다길래 빵터졌네요😀😃😁

코인 투자하시는 분들은 모두가 공감하실듯 합니다😗

출처 : 유퀴즈 방송
출처 : 유퀴즈 방송
출처 : 유퀴즈 방송



2. 리플 새 ODL 채널 개설 소식에 XRP 20% 가까이 급등

개인적으로 저는 리플 홀더이며 코인투자 종목중 가장 큰비중으로 가지고 있는데 좋은뉴스가 나와서 기분이 좋네요😀

출처 : 리플 트위터



리플이 일본과 필리핀 사이 송금, 결제 서비스를 위해 새로운 주문형 유동성(ODL) 채널을 개설한다는 소식에 XRP 가격이 급등했다.

리플은 이날 일본의 금융그룹 SBI의 자회사를 통해 일본과 필리핀 사이 결제를 위한 새로운 ODL 채널을 리플넷에 개설한다고 발표했다.

리플의 발표 후 XRP 가격이 급등하기 시작해 한때 19.25%까지 올랐으며, 코인마켓캡 자료 기준으로 뉴욕장 출발 전 14.4% 상승한 0.728달러를 기록했다.

리플의 새로운 ODL 상품은 이용자가 XRP를 즉시 필리핀 페소로 환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필리핀의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Coins.ph가 프로젝트 파트너로 참여한다.

ODL 상품(이전의 “xRapid”)은 XRP를 이용해 암호화폐의 유동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일본에서 필리핀으로 송금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여러나라에 서비스가 시작되면 해외여행 시 귀찮은 화폐환전이 필요없을지도 모르겠네요.



  3. 비트코인 선물 ETF 나왔다…프로펀드, SEC 승인 획득  

출처 : 블록미디어

프로펀드(ProFunds)의 새로운 투자 상품 비트코인 스트래티지 프로편드(Bitcoin Strategy ProFund)는 비트코인 선물에 투자하는 미국 최초의 개방형 뮤추얼펀드 혹은 ETF다.

비트코인 자체에 투자하는 ETF는 허용되지 않고 있으나, 비트코인 선물에 투자하는 ETF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비트코인 자체에 투자하지 않고 선물에 투자하는 ETF라 안정성이 있는건지는 모르겠어요.
선물거래 특히 비트코인 선물은 도박에 가깝죠.
선물이 현물보다 10배정도 큰 규모의 거래가 있긴합니다.
하지만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를 많이 하는 SEC에서 승인했다하니 훗날 비트코인 ETF도 승인을 하겠다는 느낌이 들어 좋은듯 합니다. 😀



  4. 페이팔, 암호화폐 기능 지원 월렛 ‘슈퍼 앱’ 출시 예정  
출처 : COINTELEGRAPH


향후 몇 개월 안에 미국에서 해당 지갑의 완전한 사용이 가능할 예정, 해당 슈퍼 앱은 고급 AI와 머신러닝에 의해 구동된다. 페이팔은 소비자들이 암호화폐를 자금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몇 안되는 결제 업체 중 하나라고 페이팔 CEO는 말했다.

페이팔은?
미국에 최적화된 간편결제 서비스 입니다.
전세계에 거래가능하며 환전해주는 기능도 있지만
최근에 사용되는 간편결제보다는 많이 복잡하다고 합니다.

출처 : 나무위키



  5. 가나 부통령 "아프리카에서 가상화폐 받아들일 필요 있어"  

출처 : 셔터스톡

29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마하무두 바우미아 가나 부통령은 “아프리카 대륙의 무역을 촉진하기 위해 암호화폐를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아프리카 내의 무역에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모된다”며 “단일 통화(single central payment)로서 디지털 화폐가 이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바우미아 부통령은 특히 디지털화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코로나19 이후 디지털화의 필요성이 더 높아졌다"며 “디지털 화폐로 인해 더 많은 사람들이 금융 시스템 안에 포함될 것이다"고 말했다.

가나 등 금융 시스템이 미비한 아프리카 국가에서는 암호화폐의 도입과 효용에 긍정적인 입장을 표명해왔다. 거래 비용의 효율성과 접근성이 높다는 이유에서다.

금융시스템이 미비하거나 화폐가치가 미약한 나라들이 엘살바도르 처럼 암호화폐 도입하려는 의견이 계속나오네요.

  6. 거래소, 실명계좌 압박 강화에 “대안이 없다” 호소  

출처 : 블록미디어

금융당국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의 실명확인 계좌 획득에 대한 압박을 강화하고 있지만 중소형거래소들은 ‘구체적인 대안이 없다’고 호소하고 있다. 실명계좌 획득과 관련해 투명성이 확보되지 않아 어떤 점을 준비하고 보완해야할지 갈피를 못 잡고 있다는 설명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인빗 등 4대 거래소를 제외한 나머지 거래소들의 실명계좌 발급받은 곳이 아직 없다.

실명계좌 발급받은 4대 거래소 에서만 거래하는 것이 안전해 보입니다.